도메인 만들기 - 도메인 하나로 모든 게 시작됩니다.
도메인 만들기 - 쇼피파이 도메인 관련하여 이번 블로그에 간략하게 애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도메인은 사이트의 주소로 가장 기본이 되고, 또한 중요한 요소로 사이트에 맞는 도메인을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좀 더 쉽게 URL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쇼피파이로 전자상거래를 시작해야 한다면 먼저 가장 좋은 도메인 주소를 찾아야 합니다.
가장 좋은 도메인을 선점하라
도메인 만들기 - 쇼피파이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우선 원하는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지 검색해봐야 합니다.그러나, 이미 누군가 해당 도메인을 사용한다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우선 도메인을 선점해야 합니다. xxx.com을 사고 싶지만 이미 누군가 사용하고 있다면 xxx.co.kr 또는 xxx.net 등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결국 브랜딩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고객들에게 혼선을 줄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도메인 고르는 방법
쇼피파이 내에서 아직 상표로 등록하지 않은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국내에서는 가비아, 카페24, 후이즈등에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최상위 도메인(TLD)을 되도록 사용하도록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TLD는 .com이지만 더 많은 TLD가 존재합니다. xxx.shop, xxx.edu, xxx.kr 등
.com을 사용하면 좋지만 경우에 따라 국가별 차이를 두는 TL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경우 xxx.ca, 일본의 경우 xxx.jp 등으로 해당 사이트가 어느 국가에서 작동되는지를 URL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각각의 도메인을 구입해서 다국가 사이트에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최상위 도메인에 서브도메인으로 도메인의 통일성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xxx.com / 한국 ko.xxx.com / 일본 jp.xxx.com / 미국 us.xxx.com 등으로 도메인에 C네임설정을 통해 각각의 서브도메인으로 구성할수 있습니다.
도메인 만들기 - 브랜드의 번영을 위해 이러한 도메인 관련 사항들을 미리 규정해두고 사이트를 구축해 나간다면 고객들로 하여금 안정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리고, 도메인 연결을 한 후에 해당 도메인으로 회사 이메일 설정을 해서 사용하면 더욱 브랜드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도메인 구입처 사이트에 로그인하셔서 해당 도메인에서 DNS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A 레코드 방식으로 아이피 23.227.38.65 를 설정해주시고, host @
CNAME 방식으로 호스트에 www 를 넣으신다음, 값에 shops.myshopify.com 를 설정해주신 다음,
쇼피파이에서 연결을 합니다. (관리자 설정→도메인→기존도메인 연결)
쇼피파이 도메인 연결시 주의사항
도메인 만들기 -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가 연결할 도메인에 속하지 않아야 합니다. 도메인이 연결되는 동안 이메일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ridge7.co.kr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davidchi@bridge7.co.kr 주소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만일 이메일이 작동하지 않으면 해당 메일 서비스의 MX설정을 재 확인하고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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